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울릉군비상대책위원회와 간담회

허대만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포항남·울릉)는 17일 포항-울릉 항로 썬플라워호 여객선 선종 변경 문제 등에 최선을 다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이날 선거캠프를 방문한 울릉군의회 정성환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울릉군 이장협의회·바르게 살기 운동협의회 등 사회단체 대표와 주민 30여 명과 ‘썬플라워호’ 선종 변경 등 울릉지역 현안문제를 상의하고 정부와 여당에 울릉군민의 입장을 전달해 달라는 요청에 이같이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7일 선거캠프를 방문한 정성환 울릉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울릉군이장협의회·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사회단체 대표 등 주민 30여 명과 ‘썬플라워호’ 선종 변경 등 울릉지역 현안문제를 상의하고 있다. 허대만선거캠프 제공

그는 “25년 동안 울릉군민들의 발이 됐던 ‘썬플라워호’운항이 중단되게 됐는데 선종 변경을 통해 운항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민들의 요청을 해수부와 적극 협의하겠다”며 “세계화 펀드를 활용한 대형 여객선 투입 방안 또한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 하겠다”고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다.

현재 울릉군은 21대 총선 선거구 획정과 이번 달 말 ‘썬플라워호’ 운항 중단에 따른 대체선 문제, 우정사업본부 저동 우체국 폐쇄 등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울릉군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홍성근)를 구성하고 관계기관을 잇달아 방문하며 주민들의 의사를 전달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