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꽃 나눔 행사

장세용 구미시장이 화훼 생산농가가 어려움을 돕기위해 출근길 시청직원들에게 꽃다발 300여개를 나눠주고 있다.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19일 오전 시청 본관 출입문 앞에서 농협중앙회구미시지부와 공동으로 출근길 시청직원들에게 꽃다발 300여개를 나눠 주는 꽃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각종 행사취소와 외부활동 축소로 인해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 생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일상생활 속 꽃 생활화와 함께 화훼소비 촉진을 위해 열었다.

지역 내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스프레이 국화, 델피늄, 리시안서스 등으로 꽃다발을 제작해 나눠줌으로써 출근길에 꽃을 받은 직원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됨과 동시에 지역에서 재배된 화훼에 대한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로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금석(옥성면 화훼재배농가)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어려워진 실정에 걱정이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임에도 이렇게 구미시와 농협에서 화훼농가를 위해 애써 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화훼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했다.

장세용 시장은 “오늘 이 행사는 비록 규모는 작았지만 그 결과는 몇 배 더 향기로웠던 행사다”며 “오늘 꽃을 받았던 분들 뿐 아니라 전 구미시민들이 이 기회를 통해 꽃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화훼 재배농가와 화훼산업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