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의원이 영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이만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영천ㆍ청도)이 20일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100여 명이 넘게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코로나 대응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미래통합당 대구경북 국회의원들은 긴급 간담회를 열고 대구경북 국회의원 대상 코로나 TF를 구성, 상환 점검 및 코로나 예방 대책 마련과 함께 정부 지원 등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

이 의원은 “감염병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올리는 동시에, 소상공인 등 서민들의 피해가 심각할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정부가 특별재난지역 선포까지 포함한 과감한 지원책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만희 의원이 청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공무원들로부터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듣고 있다.
이어 이 의원은 영천시와 청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직접 찾아 발병 상황과 확산 방지 대책, 예상 피해 등에 대해 논의한 뒤 관계 공무원 등에게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또 행정적ㆍ재정적 지원 등 중앙 정부에 요청할 사안을 직접 챙기는 한편 코로나 19로 인한 서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긴밀한 협의를 계속 이어나가기로 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