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행사·찬양대 취소…공동식사·카페 등 운영 중단"
박진석 회장 "시민·성도 건강 지키기 위해 어려운 결정"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가 21일 기쁨의교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 제공

포항지역 기독교계가 지자체와 방역당국의 방침에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예배와 기도회를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진석 목사)는 21일 기쁨의교회에서 모임을 가진 뒤 담화문을 발표했다.

연합회는 “최근 신천지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히 퍼지면서 경북과 대구 지역민이 불안에 휩싸여 있다”며 “그동안 비교적 다른 지역보다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포항에서도 2명의 확진자가 나온 만큼 당분간 예배를 최소화하고, 주일 대예배를 제외한 모든 예배와 기도회는 가급적 삼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 중에 개최되는 여러 소그룹 모임과 기관단위 행사, 찬양대 연습도 취소하거나 축소하고 교회 공동식사와 카페를 비롯한 친교장소도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지역 무료급식소 운영은 필요한 경우에 한해 방역대책을 마련한 후 시행하고 했다.

이밖에 교회 예배당 건물 전체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교회 출입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위생관리에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발열 및 호흡기 질환자는 교회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가 21일 기쁨의교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 제공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는 또 “신천지가 교인들을 포섭하기 위해 이른바 ‘추수꾼’으로 불리는 사람들을 교회에 침투시키고 있어 이들이 감염전파의 온상이 될 수 있다”며 등록교인을 제외한 교회 출입자는 주의와 감시를 강화하고, 교인과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교회마다 대형현수막을 걸어 신천지의 위험성을 알리기로 결정했다.

박진석 회장은 “코로나19와 신천지로부터 시민과 성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예배 축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며 “관계기관과 협조해 사상 초유의 사태가 하루빨리 종식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