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산시

조지연 예비후보(미래통합당·경산)
조지연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경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첫 사망자가 발생하고, 대구·경북 확진자 수가 단기간에 크게 늘어 지역이 ‘코로나 패닉’에 휩싸였다”며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 총력 대응을 촉구했다.

조 예비후보는 “정부가 발표한 ‘특별관리지역’은 법적 근거도 없는 것이며, 그마저도 경산, 영천 등 추가 확진자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대구 인접지역은 포함되지 않았다”며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에 대해 지적했다.

조 예비후보는 정부에 대구·경북지역 전체를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서 규정하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 코로나 확산 사태의 조기 수습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현재 ‘경계’ 수준인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예비후보는 “‘특별재난지역’ 지정 시 응급대책 및 재난구호와 복구에 필요한 행정상·재정상·금융상·의료상의 특별지원이 이뤄지며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하면 현재 보건당국 위주의 대응이 범정부 대응으로 전환된다”고 말했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지역사회 감염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며 국민들의 불안감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은 ‘코로나 패닉’에 모든 사회·경제활동이 중단된 상황이다”고 지적하고 “지금이라도 확산 방지를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총력 대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