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생 관리방안 브리핑하는 유은혜 부총리. 연합

전국 모든 유·초·중등학교의 신학기 개학일을 1주일 연기하고 학원에도 휴원과 등원 중지가 권고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고 학생,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개학까지 학원과 다중이용시설, PC방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학부모들이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유초중고의 신학기 개학일은 당초 3월 2일에서 3월 9일로 연기하고, 추후 감염증 확산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추가적인 후속 조치가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부는 교육청과 함께 학원 휴원과 등원 중지를 권고하겠다”면서 “학부모들도 학생들이 학교 밖 교육 시설과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도록 개학까지 2주 동안 지도해달라”고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교육청과 함께 학원에 대한 합동점검을 철저히 해나가겠다”면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수준이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된) 이런 상황에서 정부의 조치에 대해 국민도 협조할 것이라 믿는다”면서 “협조를 철저히 더 할 수 있도록 관리 감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학 연기로 인한 보육 문제와 관련해 유 부총리는 “학교돌봄 뿐 아니라 학부모들이 이런 시기에 가족돌봄을 선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가족돌봄휴가제가 각 기업에서 잘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재원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