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포항시의회가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대책 점검을 하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24일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방지 와 대책 점검을 했다.

이날 회의는 도성현 사무국장으로부터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집행부 조치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시의회 추진상황 및 읍·면·동 동향 등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특히 지역병원의 음압병상 부족에 따른 문제점·위생 및 방역물품(마스크·소독약 등) 공급부족·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 지원문제·사전 방역 확대에 관한 대책을 논의하는 한편 자가격리자에 대한 관리철저 및 감염자에 대한 신속한 정보제공에 대한 시급성도 강조했다.

의회는 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민원응대매뉴얼을 운영, 사전예약 후 민원응대·민원상담실(의원대기실) 지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재원 의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모든 대책을 면밀히 확인해야 할 것이며,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전달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 의원들이 앞장서 달라”는 주문과 함께 “지역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추경 검토 등 시의회 모두가 힘을 모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