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북교육청 수업개선 실천사례집 ‘나의 수업성장기 Vol.3’ 발간·배부
경북교육청 수업개선 실천사례집 ‘나의 수업성장기 Vol.3’ 발간·배부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02월 25일 22시 0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2월 25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동안 학생 참여수업 실천사례 26편으로 구성
경북교육청 발간 수업개선 실천사례집.
경북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문화 확산을 위해 수업개선 실천사례집 ‘나의 수업성장기 Vol.3’을 발간·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나의 수업성장기’는 교원들의 수업력 신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세 번째 발간했으며, 수업선도교사를 비롯해 교실수업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초등교사 26명이 집필해 전 초등학교에 배부하고 온라인 자료도 공유한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에는 놀이 수업, 인문·책쓰기 수업, 프로젝트 수업의 3개 영역으로 지난 1년 동안의 학생 참여수업 실천사례 26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학생 참여형 수업의 대표격인 프로젝트 수업 실천사례가 많다.

프로젝트 학습은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위한 경북교육청 중점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등학교 전 학급에 운영비 10만 원을 지원해 1-1-1 프로젝트 학습의 현장 정착을 지원한다.

그동안 경북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정착과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3단계 수업전문가 인증제(수업연구교사 → 수업선도교사 → 수업명인), 교원학습공동체, 경북형 수업지원포털시스템‘수업나누리’, 수업나눔축제 등을 운영했다.

‘나의 수업성장기’제작·배부는 경북교육의 지표인 ‘신나는 교실·소통하는 학교·함께 여는 미래’를 실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나의 수업성장기가 학생들의 성장과 수업을 위해 연구하는 선생님들에게 의미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교사들의 자발적 수업 연구와 학생 참여형 수업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