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통장자원부 장관, 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 방문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를 방문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함께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코로나19 기업 피해상황을 듣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에 따른 구미 산단의 대응상황 실태 점검 차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이하, 산단공 대경본부)를 방문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상황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특별지원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 날 장시장은 일본 수출규제에 이어 코로나19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어려움을 강조하고, △응급대책, 재난구호를 위한 특별관리 지역 지정, △중소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추가 지원 및 조건완화, △부족한 방역(마스크, 소독약품, 소독기) 기업체 우선 공급 등 구미지역 기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정부대책을 요청했다.

한편, 구미시와 산단공 대경본부는 협업을 통해서 코로나19 피해로 생산라인 가동 중단 사태를 사전 예방하고자 산단공 대경본부에 ‘방역도움센터’를 설치하고 50인 미만 소기업에 대해 우선적으로 마스크, 손소독제, 방역소독 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미시는 이와 별도로 27일 마스크 9만장, 손소독제 1400개를 1200개사 기업에 긴급 배부에 나섰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