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 유휴 공간 활성화를 위한 청년 커뮤니티 콘텐츠 개발 컨설팅' 주제

진로개발을 위해 거창워킹홀리데이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학생들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거창군과 공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자체와 지역문화재단 또는 지역대학이 함께 협력해 지역예술문화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문체부는 실질적인 정책마련을 위해 종합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대구한의대와 경남 거창군은 ‘거창군의 유휴 공간 활성화를 위한 청년 커뮤니티 콘텐츠 개발 컨설팅’을 주제로 신청,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앞으로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과 지역 국책연구기관 및 예술문화단체의 자문을 통해 거창군 유휴 공간 활용과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거창워킹홀리데이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농장에서 활동을하고 있다.대구한의대.

양 기관은 이번 공동사업 준비와 진행을 위해 선제적으로 지난 1월 20일 기린도전학기의 성공적인 운영과 거창군 농촌 청년문화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관기관인 대구한의대는 단순한 컨설팅에 머무르지 않고 보다 실제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진로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부 진로탐색학점제를 이번 사업에 접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문제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거창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인 수승대와 근대 의료박물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생참여 프로그램을 실험하고 그 결과를 근거로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