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주시,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경주시,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0년 02월 28일 19시 18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안에서 검사…시민 불편 해소·교차 감염 최소화
경주시는 코로나19 검사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실시하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28일부터 운영한다. 사진은 현곡면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모습.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시민 불편 해소와 환자들 간 교차 감염 최소화를 위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코로나19를 검사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28일부터 상황 종료시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현곡면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는 유증상자들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접수부터 역학조사지 작성, 문진 및 검체 채취 등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러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선별진료소는 의료진과 환자의 접촉 시간을 최소화해 진료 효율을 증가하고, 환자들 간의 선별진료소 내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감염 우려를 덜어준다는 장점이 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방문 시에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승자 없이 혼자 움직이는 것을 추천하며, 검사를 마친 후엔 차량 내부를 반드시 소독해야 한다.

의료인력이 부족한 현시점에 ‘경주시의사회 코로나19 대책본부’에서 의료자원봉사인력(의사, 간호사)을 지원해 하루 16명 정도의 의료진이 선별진료소에 투입된다.

시는 전국적인 확진자 급증 및 병원 내 환자·의료진 간 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시민들의 불안감과 병원 내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선별진료소를 추가 운영키로 했다.

현재 경주시는 경주시보건소(동천동),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석장동), 주민건강지원센터(현곡면) 3곳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보건소 선별진료소 상담 문의와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데 추운 날씨에 긴 대기시간으로 겪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환자들 간의 교차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통해 전염병 지역사회 확산을 막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주 2020-02-28 20:13:23
좋다!의료진보호와 시간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