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사업장 구내식당 직원 확진…구미 1·2사업장서도 확진
"일부 휴대폰 공장 폐쇄"…첫 확진 땐 3일간 사업장 폐쇄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연합 자료사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2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 이어 기흥 반도체(파운드리) 사업장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9일 “경기 용인시 기흥사업장의 구내식당 협력업체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반도체 생산라인은 정상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확진자는 구내식당 전 처리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 사업장 내 접촉자가 매우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내식당은 내달 1일까지 폐쇄하기로 했으며 상황에 따라 기간을 추가로 연장할 수도 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구미 1사업장(네트워크사업부) 직원도 28일 오후 1차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직원은 지난 19일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지며 자택 대기에 들어갔고, 격리 직전 18∼19일에는 네트워크 장비 제조 거점인 수원 사업장 출장을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19일 저녁 즉시 구미 1사업장과 수원 사업장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했고, 생산 차질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구미 2사업장(무선사업부)에서도 직원의 가족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관련 스마트폰 사업장 일부가 폐쇄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와 관련 “폐쇄 기간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라며 “임직원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2일에는 같은 사업장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3일간 스마트폰 공장을 폐쇄한 바 있다.

이로써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에서는 확진자 2명과 1명의 확진자 밀접접촉자가 나왔고, 기흥 사업장은 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들 확진자 간 동선은 겹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