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료원이 지난 2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전담병원으로서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다.

포항의료원은 지난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로부터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환자 진료 및 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신속히 병상을 확보하는 한편, 병동 업무시설 보강 및 전기·통신 등 설비점검 등도 신속하게 추진하여 진료에 차질 없도록 준비했다.

또 포항시는 지난달 27일 감염병 전담병원에 합류할 전문 의료인 16명(의사 8, 간호사 8), 포항시의사협회 자원봉사자 10명, 행정지원인력(공무원) 24명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호구 착탈 집중훈련과 감염 예방교육, 확진자 진료를 위한 집중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의료원 주차장에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방식의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승용차에 탄 상태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선별진료로 30분 이상 걸리던 검체채취시간이 10분 정도로 크게 줄고, 2~3시간씩 기다리던 불편을 크게 감소하는 한편, 밀폐된 공간에서 대기자 간의 감염 우려와 의료진의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

하루 1회 실시하던 방역을 2회 이상 늘리고 환자와 시민의 동선을 철저히 분리해 감염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인근 주민들의 안전도 적극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전담병원인 포항의료원은 지난 2일부터 정상운영을 시작해 매일 07시부터 23시까지 운영하며 접수는 전화(272~3-1339)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