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구 북구을

김승수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북을)
김승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북구을)는 “영세 기업이나 상인들은 지금 당장 폐업의 위기에 있거나 생계가 막막한 경우가 많다”며 “피해 실태 파악해 추경을 집행하기 전이라도 예비비 등 가용재원을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4일 코로나19 관련 추경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지만, 국회 심의를 거쳐 실제 집행하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며 가용재원을 먼저 집행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긴급 생계비 지원, 영세 소상공인 임금보조, 경영안정자금 무이자 대출, 4대 보험·공공요금 감면 등의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코로나19 피해 구호 성금과 기부 물품에 대한 배분 방식을 궁금해하는 시민들이 많다”면서 “2016년 11월 30일 발생한 서문시장 화재 당시 모인 성금은 4개월이 흐른 2017년 3월 30일 배분됐는데, 이 같은 방식이라면 코로나19 성금은 피해를 구제할 적기를 놓치게 돼 중간 피해조사를 통한 긴급배분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사태가 갈수록 심각하고 장기화하면서 지역의 영세 제조업체와 소상공인들이 한계상황에 이르고 있다”며 “중앙·지방 정부의 조속한 지원과 국민이 기부한 성금·구호물품도 신속하게 배분돼야 한다”고 밝혔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