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시민 절반 정도가 생활치료센터 입소를 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7일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생활치료센터 입소 대상자 1199명에게 입소 여부 의사를 물은 결과, 534명이 입소를 거부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진단 의사 150여 명 등 300여 명의 관계자가 대구시의사회 진단 소견들을 종합해 병원 입원과 생활치료센터 입소, 자가격리 치료 등 코로나19 증상 정도에 따라 3가지로 분류하는 상황이라며 입원·격리 조치는 방역대책 당국의 권한이라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환자들의 상황과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겠지만, 코로나19에 대한 격리·입원 조치는 환자의 선택사항이 아니다”고 단호히 말했다.

그는 “방역 당국의 결정에 따라줘야 환자 여러분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지역 사회의 추가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대구시는 병상을 비롯해 연수원·기숙사 등 코로나19 확진자을 위한 공간을 전국 각 시·도에서 제공해주는 것에 대한 감사와 함께 도움을 재차 요청했다.

권 시장은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를 위해 병상과 생활치료센터를 마련해준 기업과 시·도에 감사하다”면서도 “아직 늘어나는 환자를 감당하기 역부족이어서 자칫 코로나19의 꺾이는 기세를 잡지 못할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원 대기 중인 확진자들을 이대로 두면 전국에 확산하는 것은 자명하다. 대구를 지켜야 한국이 안전하다. 간곡히 부탁한다”며 도움을 호소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