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고등교육 허브 우뚝

UNAI로고.
한동대학교는 유엔아카데믹임팩트(UNAI)의 고등교육역량개발을 위한 글로벌 허브 기관 지위를 10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UNAI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주도해 2010년 11월에 설립된 UN 공식 프로그램이며, 최근 한동대는 UN으로부터 2021년까지 지위가 유지됨을 통보받아 10년 연속 글로벌 허브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동대는 2011년에 고등교육역량개발을 위한 글로벌 허브 기관으로 최초 지정된 바 있다.

UNAI는 UN의 3대 지향점인 세계평화, 경제개발 및 인권신장과 함께 개발도상국 빈곤퇴치를 위해 전 세계 고등교육 기관이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원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현재 전 세계 약 1400개 대학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UNAI는 전략원칙 10개 조항을 설정해 참여 기관이 이 가운데 한가지 이상 실질적인 기여를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또한 각 원칙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각 조항별로 글로벌 허브 기관을 지정하고 있다.

한편, 한동대는 한국 최초 유네스코 유니트윈(UNESCO UNITWIN) 주관대학으로서 10여 년간 개발도상국 대학과 기업가정신훈련 및 공동교육과정 등 다양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정부와 UN 및 UNESCO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5월에는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을 개원했고, 전인적 교육을 통한 세계시민 양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