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전자도서관(www.gbelib.kr/elib)은 365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도민들의 눈과 귀, 그리고 손(스마트폰)안에 있다.경상북도교육청 정보센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여믕(코로나19) 확산으로 경북지역 도서관이 휴관하고 있지만 경상북도교육청 전자도서관(www.gbelib.kr/elib)은 365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도민들의 눈과 귀, 그리고 손(스마트폰)안에 있다.

정보센터는 전자도서관 이용자를 확대하기 위해 3월에도 전자도서관 독서퀴즈 이벤트를 제공하며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청소년 및 일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3월 한 달은 휴관으로 인해 도서관을 방문해 이용하지 못하는 도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독서퀴즈 당첨인원(30명~60명)을 두 배로 늘렸으며 응모는 10일부터 25일까지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손경림 정보센터 관장은 “경상북도교육청 전자도서관과 독서퀴즈 이벤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시름에 잠겨있는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조속하게 신간 전자책, 오디오북을 구매하여 다양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자도서관 이용 및 독서퀴즈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 053-810-9923번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