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산·청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자금 추경 편성하라"

권영진 대구시장이 11일 오전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대구와 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줄 것을 정부와 여야 정치권에 촉구하고 있다. 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이 11일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줄 것을 정부와 여야 정치권에 촉구했다.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산·청도에 대해서만이라도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생계자금과 생활밀착형 자영업에 대한 긴급생존자금을 우선 지원해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권 시장은 이날 오전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대구는 모든 산업활동이 멈춘 데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일용직 근로자를 비롯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분야는 생존의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며 “최근 정치권에서 제기되는 재난기본소득 도입 취지에 동의하고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권 시장은 “여야 간 정쟁으로 무산되거나 선거용 립서비스로 끝나버리면 가뜩이나 어려운 대구시민의 가슴에 큰 실망과 좌절을 주게 될 것”이라면서 “대구시장이 직접 나서서 정부와 여야 정치권에 직접 부탁하고 설득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또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가 대구·경북 경제적 약자의 민생구제를 위해 8428억 원의 추경 편성을 요구했는데, 대구시도 그 정도로 추계하고 있다”며 “대구시 차원에서도 세제 감면과 금융지원, 긴급 회생 자금 지원 등을 담은 ‘재난 극복 종합대책’을 수립해 빠른 시간 내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