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 19 차단을 위한 전방위적 방역 대책으로 지역 내 확산 방지에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군정의 차질없는 사업 현장 점검으로 적극 행정에 나서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가 올해 추진 중인 현안사업현장을 직접 찾아 점검 확인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일 올해 연말 재개관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예천박물관 리모델링 사업 현장을 방문해 각 층별 공간 배치와 기증·기탁 유물협의 및 정리, 추진현황 등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예천박물관은 지역 문화재의 반출 증가와 잦은 도난사고에 대한 민원 해결을 위해 2017년 국비를 지원받아 지난해 10월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기존 건축물을 토대로 수장고,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자료실, 학예실, 휴게실 등 시설 확충 및 유물확보와 전시물 제작설치를 통해 12월 재 개관한다.

또한, 10일 오전 11시 군민탁구장 증축 및 청소년수련관 기능보강 공사 현장을 꼼꼼히 둘러보며 사업 전반에 대한 진행 상황과 설명을 듣고 차질 없는 마무리로 군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주문했다.

최근 생활체육 동호인과 도청 신도시 인구 증가에 따라 기존 군민탁구장은 군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부족해 탁구장을 2층으로 증축했으며, 수영장은 신축한 지 15년이 흘러 노후화된 수영장 리모델링, 기능 실 증축, 기계설비 보수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박물관을 지역 향토문화의 구심점이 되고 군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시물 설치 등 마무리에 철저히 할 뿐 아니라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면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체육시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