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울릉군수는 지난 10일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현안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울릉군 (군수 김병수)은 지난 10일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현안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군민들과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군 관계자, 마을 이장, 새마을 지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대응과 울릉읍 지역 단수에 따른 급수대책, 지역 최대 관심사인 대형여객선 유치와 울릉~포항을 오가던 쾌속여객선 썬플라워호의 대체여객선(엘도라도호) 운항, 지역산채 해상 수송과 판매대책 등 지역현안의 해결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코로나19의 국·내외 확산 등에 따른 지역 관광산업 침체에 대한 대응방안 등 10여개 분야 현안에 대해 소관 부서별 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 등 군정 발전방향에 대한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을 가졌다.

김병수 군수는“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나 지역에서는 단 1명의 확진자가 없다는 점은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감염 방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청정 울릉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달라”는 당부와 함께 “각 분야별 당면한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정확한 정보 공유와 해결방안을 모색해 지금의 위기상황을 군민과 함께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울릉군 도약의 밑거름으로 삼자”라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