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업·생계 직접 지원하는 추경안 마련해 줄 것" 촉구

정우동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

정우동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는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김부겸 대구·경북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원장과 대구지역 예비후보들과 함께 코로나19 추경안 편성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관련해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특단의 지원책을 추경에 포함해 달라”고 촉구하고 “정부 추경은 대구·경북의 피해를 치유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생업과 생계를 직접 지원하는 추경안을 마련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우동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회 정론관에서 코로나19 추경안과 관련해 대구·경북 예비후보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정우동선거사무소 제공

또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인 대구와 경북 경산·청도에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3개월간 월 100만 원의 생업 지원을 비롯해 대구 영세 소상공인 영업관리비 지원, 일용직 근로자 최저생계비 지원, 택시업종사자 피해지원, 대구·경북 중소상공인 특단 지원 등을 건의했다.

정우동 예비후보는 이와는 별도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재난기본소득’ 도입에 대해서도 “지금 당장 선을 그을 것이 아니라 도입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며 “하루빨리 추경편성이 이루어져 피해가 최소화되고 민생이 치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