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고령·성주·칠곡…"맞춤형 교육기반 조성에 최선"

김항곤 예비후보(미래통합당, 고령·성주·칠곡)
김항곤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고령·성주·칠곡군)는 “지역이 안고 있는 어려운 현실가운데 하나인 교육문제의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학부모의 부담해소와 인구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발전의 미래는 지속적인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우수한 교육기관과 맞춤형 교육 기반 조성이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국공립대학 유치나 특성화교육 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역의 고등학생들이 대구와 경산에 소재한 대학 진출로 새로운 주거비와 학비 등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청년인구의 유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어 “지역의 중소기업과 강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기반의 확충은 미스매치 해결과 청년취업률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칠곡군의 맞춤형 특성화 고교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와 ‘영진전문대학 칠곡군 캠퍼스’의 산학융합지구 운영을 대안 모델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양성과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군립 주체의 ‘성주 별 고을교육원’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국공립대학 제2캠퍼스 유치와 맞춤형 교육기반 조성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