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사
경북 포항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식어류 소비촉진 행사를 다방면으로 추진한다.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각종 모임, 회식 등 실내 및 대면 활동이 줄어들면서 활어회 소비가 급감하자 강도다리, 광어 등을 양식하는 지역 양식어업인들은 제철 맞은 양식수산물의 출하가 막혀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동해안 특산 양식어종인 강도다리는 고수온에 취약해 여름철이 오기 전에 출하가 되지 않으면 대량폐사 등 더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포항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위기를 맞은 양식어업인을 돕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상태에서도 싱싱한 제철 맞은 강도다리 활어 회를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의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하고,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당일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해 안정적인 출하처를 확보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강도다리 활어회 드라이브 스루 소비촉진행사는 14,15일과 21,22일 호미곶 해맞이광장 진·출입로에서 차에 탑승한 상태에서 시식과 구매 할 수 있다.

장시간 실내생활에서 지쳐 기분전환을 위해 호미곶 등 탁 트인 바닷가로 드라이브를 나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차에 탑승한 상태로 시식은 물론 주문과 계산을 하며 동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활어회 도시락은(1,000g, 3~4인용, 야채포함) 2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드라이브 스루 판매방식이 호응을 얻는다면 횟집 등 활어회 판매처에서도 다양한 판매 방식을 적용 시키도록 홍보해 수산물 소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종영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도 돕고, 제철 맞은 싱싱한 수산물 섭취로 원기회복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19를 조기에 극복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접목한 소비촉진 행사를 계획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는 어업인들이 힘을 내주길 바라며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해 수산물 소비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