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구 동구을 경선현장

김재수 예비후보(미래통합당, 대구 동구 을)
김재수 예비후보(미래통합당, 대구 동구 을)

김재수 예비후보는 가장 먼저 동구을 지역에 출사표를 던지고 일찌감치 현장을 돌아다니며 대구 동구 발전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12월 예비후보등록 전부터 지역 농업계·건설현장·안심비축기지·혁신도시 등 현장을 돌아보며 민심부터 살폈다.

이후 반야월 지역에 대해 저탄장 후적지 이용 방안 미흡·혁신도시의 활성화 미흡·교통 불편·교육 여건 열악 등을 먼저 풀어야 할 과제로 꼽는 한편 영천 등 경북에서 반야월을 찾는 이들을 반기는 환영조형물 설치하고, 만남의 광장·청년놀이터·창작문화거리 조성 등 대구 관문이란 특성을 살린 정책을 조기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77년 제21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김 예비후보는 농어촌복지담당 서기관부터 농림부 농산물유통국 국장·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거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까지 역임한 인물이다.

이 같은 경력을 바탕으로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를 반야월 지역으로 이전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안심비축기지를 다목적 스마트유통센터로 조성할 것이라는 공약을 내놓았다.

최근에는 ‘안심창조밸리 재건’에 대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금강역 관광열차 도입으로 도농관광지 활성화를 비롯해 △대규모 대구농업기술센터 유치 △대리IC 나들목 만남의 광장 및 16만5000㎡(5만평)규모의 농산물도매시장 조성 △연박물관건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예비후보는 “주민중심의 ‘동구발전 특별재단(가칭)’을 구성·운영해 도농복합지역인 동구에 걸맞는 혜택을 주민이 누릴 수 있도록 공약을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1957년 경북 영양 출생 △경북고 졸업 △경북대 경제학과 졸업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미시간주립대 대학원 경제학 석사 △중앙대 대학원 경제학 박사 △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