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포항북…포항 업(UP) 프로젝트 공약 발표

강훈 예비후보(미래통합당·포항북)

강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포항북)는 지난 13일 “지진과 코로나19의 아픔을 치유하고 포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청사진으로 ‘포항 업(UP)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한 주요 공약으로 △흥해 ‘오션시티’ 건설 △장량지구 ‘포항숲’ 조성 △죽도·중앙 등 구도심 지역 복합문화 쇼핑지구 조성 계획 등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지진 피해의 중심인 흥해를 행복한 도시로 만들지 못한다면 포항시 전체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흥해특별도시재생 사업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에코단지를 건설하여 냉난방·조명·환기 등 에너지 제로 주택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특히 흥해와 장량동 사이에 청소년 직업체험관인 ‘잡월드’를 세우고, 영일만항 국제 여객터미널과 연계해 흥해와 청하 일대 해변에 5성급 대규모 리조트를 유치하는 등 살기 좋고 관광객이 찾아오는 흥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장량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포항숲’을 조성해 서울숲처럼 아이들이 뛰어놀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9만7000㎡(약 9만 평) 규모의 포항시민 쉼터를 만들겠다”며 “생태체험학습장·문화체육시설·바닥분수·커뮤니티센터 등의 시설을 조성해 시민들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앙상가 일대를 복합문화쇼핑지구로 조성해 도시재생뉴딜사업과 함께 문화 예술과 쇼핑을 접목시켜 시민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지역으로 탈바꿈시키겠다”며, “문화예술·먹거리·영화관·쇼핑·관광·주차장 조성 등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로 많은 사람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젊음의 거리로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는 또 죽도시장 등 재래시장과 복합문화 쇼핑지구를 연계 발전시켜 포항 구도시 중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며, 향후 지역 발전을 위한 추가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