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

문충운 예비후보(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

문충운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가 3·15 의거 60주년을 맞아 “3·15의거 정신을 이어받아 자유민주주의라는 대한민국 헌법 가치를 반드시 지켜내고 위대한 대한민국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15일 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민주영령들께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3·15 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예비후보는 또 “3·15 의거의 고귀한 정신은 4·19 혁명으로 이어지면서 민주주의 발전의 꺼지지 않는 불꽃이 됐다”며 “3·15 의거가 60주년을 맞지만, 선거 부정에 맞서 일어났던 그때의 절박한 상황과 현재의 대한민국이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안타까움과 유감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문 예비후보는 “문재인정권은 수많은 희생으로 힘겹게 이룩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역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은 우리의 모든 힘을 한데 모아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그는 또 “이것이 3·15 정신을 온전히 받들고 자자손손 자유와 번영을 누리는 길”이라며 “저부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