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주시

박병훈 예비후보(미래통합당·경주시)
박병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경주시)는 16일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에 경주가 추가돼야 한다”면서 “직접적으로 피해 본 자영업자와 국민의 소득보전 방안도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이날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로 역사관광도시 경주 관광객이 급감했다. 경주의 각종 숙박시설 예약 대부분이 취소됐고 상가, 식당 등이 문 닫고 영업을 못하고 있는 현실을 정부가 외면해서는 안된다”며 “특별재난지역에 경주를 추가 지정해서 관련 피해 상황을 조사해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복구비를 국비에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주민 생계 및 주거안정 비용, 사망·부상자에 대한 구호금 등은 물론 전기요금·건강보험료·통신비·도시가스 요금 등의 감면 혜택 지역에 경주가 포함되야 한다”면서 “아울러 코로나 확진자 방문 등으로 정상 영업을 못한 음식점, 상점 등 자영업자와 기타 일반 국민의 소득을 정부가 보전해 주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후보는 “코로나19 퇴치에 여야·민관 따로 없다. 여야와 민관이 합심하여 최대한 빨리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정부는 국민 개개인이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고 의료시스템이 무너지지 않도록 최우선 지원을 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