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거주 한인학교 학생 대상…문화 주권·독도수호 의식 제고
독도재단, 5월 31일까지 접수

독도 전경.
독도재단은 글로벌 독도 홍보강화를 위해 16일부터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K-독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제는 국내외 독도 홍보를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내용의 자유주제이며, 형식은 패러디, 플래시몹,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공익광고, 홍보영상, 애니메이션 등 독도와 관련된 5분 이내의 영상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시상은 대상 1팀 1000달러, 최우수상 1팀 700달러, 우수상 1팀 500달러, 특별상 1팀 300달러 등 모두 4개 팀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모두 2500달러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시상자에게는 항공권, 숙박 등 참여경비가 별도 지원 되며, 공모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참가팀 중 추첨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7월 18일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주최하는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수상자를 초청해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K-독도(www.k-dokdo.com)또는 재미한국한교협의회(www.naks.org) 홈페이지 에서 응모서류를 내려받고, 개인 SNS 채널에 영상을 게시 한 뒤 응모작품과 함께 이메일(dokdo@koreadokdo.or.kr)로 오는 5월 31일 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국내 학생들뿐 아니라 해외 한국 학교 학생들도 독도 수호 의식이 높아지면 문화주권을 수호하고 독도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해외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독도 관련 콘텐츠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