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개사 지원 예정

대구상공회의소(회장:이재하)는 정부 및 지자체의 공모과제에 도전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2020년도 R&D/비R&D과제 코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구시 보조사업으로 지역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당해 분야 전문가가 정부(지자체)의 R&D/비R&D 공모과제사업에 참여 하는 업체에게 △ 과제참여준비 및 신청절차 안내 △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코칭 △ 현장심사 및 발표 전략 등을 컨설팅 해 준다.

특히 추후 심사를 통한 우수 참여 기업에게는 지식재산출원 비용을 지원한다.

아울러 협회·단체·공단을 방문해 R&D/비R&D과제를 준비하는 업체를 돕기 위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수시교육도 진행한다.

이재경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은 “기업 현장을 다녀보면 연구 전담부서 및 연구인력이 부족해 지원사업에 참여를 하고 싶어도 선뜻 나서지 못하는 소기업들이 많다. 이 사업을 통해 R&D/비R&D과제에 대한 도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대구상의 홈페이지 (http://www.dcci.or.kr)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며 관련사항은 대구상의 R&D지원팀 (전화 222-3086)으로 문의하면 된다.

R&D/비R&D과제지원사업은 지난해에는 지역 창업자, 소공인 및 중소기업 등 50개사에게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해 17개의 정부(지자체)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올해는 6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