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포항북

김정재 예비후보(미래통합당·포항북)
미래통합당 김정재(포항북) 국회의원은 16일 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 포항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관광산업을 포항경제의 새로운 축으로 키워 포항의 산업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면서 “영일만 해양관광특구를 중심으로 포항을 대한민국 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4년간 해양관광특구지정을 줄곧 추진한 결과 지난해 환호공원·영일대해수욕장·중앙상가·죽도시장·포항운하·송도솔밭 도시숲 등 영일만을 둘러싼 환호동-송도동 일대를 해양관광특구 지정을 이끌어냈다.

김 의원은 특구 지정으로 완화된 규제를 활용해 우수한 해양관광자원과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관광콘텐츠를 개발해 포항을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관광명소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또 최대 7만5000t급 크루즈선이 접안 가능한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준공과 함께 출입국시설을 갖춘 국제여객터미널의 조기 착공, 글로벌 관광도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흥해읍 용한리 서퍼비치·실내 서핑장 등을 조성해 영일대-용한리-칠포-월포를 잇는 해양레저벨트를 만들고, 서핑 전용 샤워실·탈의실·휴식공간 조성 등 해양레저 편의시설 구축, 해양관광 활성화를 추진한다.

특히 영일만횡단대교 건립을 통한 포항의 관광 활력을 높이고, ‘포항 12경’을 중심으로 관광 명소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재 의원은 “포항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바다를 만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울산·경주 등 인근 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고 관광산업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