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정태옥(대구 북구갑) 의원이 18일 통합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전재용 기자jjy8820@kyongbuk.com
미래통합당 정태옥(대구 북구갑)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앞서 양금희 예비후보의 단수 공천에 반발하며 재심 청구를 넣었으나 당에서 받아들이지 않은 결과다.

정 의원은 18일 통합당 대구시당에서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 북구 발전과 보수의 더 큰 혁신과 통합을 위해 이대로 물러날 수 없다”면서 “북구민들로부터 직접 선택을 받기 위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주민들의 여론과 지역 정서를 외면한 사천(私薦)을 단행했다는 것이다.

그는 “당헌·당규를 무시하고 지역 연고가 없는 ‘서울 TK(대구·경북)’를 내리 꽂은 것에 대해 당원들과 주민들이 울분을 토하고 있다”며 “연동형 비례 패스트트랙 선거법에 동조한 인물을 공천한 것은 보수 정통성에 위반되는 행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수많은 잡음과 사천 논란을 남기고 공관위원장은 결국 사퇴했지만 당의 현실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정 의원은 무소속으로 총선에 승리한 후 당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4년 전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 지금 가장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4년 동안 당과 나라, 그리고 대구와 북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뛰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북구갑 주민들께서 다시 한 번 선택해주신다면 당선되는 그날 바로 통합당 복당을 신청하겠다”며 “당으로 돌아가 더 크게,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