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영남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 병원

대구시교육청이 19일 지역 4개 대학병원과 코로나19 공동대응 등을 위한 감염병 관리업무 협약을 맺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지역 4개 대학병원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공동대응한다.

시 교육청은 19일 경북대·영남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 병원과 학생·교직원 코로나19 공동 대응과 학교 감염병 관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앞서 시 교육청은 지난 11·12일 두 차례에 4개 대학병원 감염내과·예방의학과·소아청소년과·정신건강의학과 분야의 의료전문가 9명과 협의회를 가졌다.

학교 개학에 따른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 학교 내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발생 시 대응 방안, 학생와 교직원 지원을 위한 교육청과 의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1차로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전문가의 자문과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게 검사·치료·상담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의료기관과의 Hot-Line이 만들어졌다.

또한 학생과 교직원의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과 대응에 대한 의학적 자문을 제공하고 학생, 교직원 감염병 진단과 치료, 상담 협조, 학교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직원 감염병 연수 지원, 학생 감염병 발생 현황 공유 등이 협약에 포함됐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고 학생과 가족들의 감염이 우려되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아이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되찾아 줄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