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국양 총장과 미쁨 총학생회 등 전 구성원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모인 성금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에 전달했다. DGIST 제공
DGIS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의료진과 봉사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교수·연구원·직원·학생 등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모금에는 총 3968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모인 성금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로 전달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위한 의료품 구매,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재학생들은 원격수업 시행에 따라 학교로 등교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자발적인 성금 모금을 진행했다.

총학생회 ‘미쁨’은 이메일로 학생들에게 성금 동참을 호소했으며 총 200여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우종수 이사장은 2000만 원의 성금을 쾌척, 성금 모금에 적극 나섰다.

국양 총장은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바이오분야 전문성을 잘 활용해 향후 바이러스 진단, 치료 등 이번 사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