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 ‘미스터트롯의 맛’ 비드라마 5위로 출발

TV CHOSUN ‘미스터트롯’이 3월 2주차에 종영하며 비드라마 순위에 지각 변동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1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54주만에 1위 등극에 성공했다. 그러나 반대로 화제성은 전주 대비 14.88% 감소했다. 박나래의 조지나 마켓과 이시언의 화사 투어에 네티즌의 호평이 나타났으며, 이시언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tvN ‘대탈출3’는 전주 대비 화제성 1.65% 상승하며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분장 퀄리티가 높은 좀비들이 등장하여 몰입도를 높였다는 네티즌의 호평이 쏟아졌으며, 차주 방영될 에피소드에도 높은 기대감이 형성됐다.

3위는 MBC ‘라디오스타’로 전주 대비 화제성 174.39% 상승하며 비드라마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김민아의 발언이 화제를 모았으며, 언행에 과하다는 지적도 있었으나 대체로 재미있게 시청했다는 의견이 빈번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민아 5위, 옹성우가 6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이 출연해 팬들의 높은 주목이 발생한 SBS ‘런닝맨’은 전주 대비 화제성 35.28% 상승해 비드라마 4위에 올랐다. 오랜만에 공중파 예능에 출연한 강다니엘에 팬들의 응원이 쏟아졌으며, 부상으로 잠시 하차했던 이광수가 복귀해 이전과 다름없는 유쾌한 모습을 보여 호평이 발생했다. 강다니엘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의 종영 스페셜 방송인 ‘미스터트롯의 맛’은 비드라마 5위로 출발했다. 스페셜 방송이 본 방송 못지않은 인기를 기록했으며 임영웅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6위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3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번주 방영된 원주 칼국숫집 사장님의 암 투병 소식에 안타까움을 표한 네티즌이 댓글이 쏟아졌다. 백종원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9위에 랭크 됐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비드라마 7위로 전주 대비 화제성 9.01% 감소하며 순위도 1계단 하락했다. 인터넷 성인 방송(벗방)의 실태를 파헤친 것에 ‘벗방 폐지시켜라’ 등의 네티즌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또한 차주 예고에서 텔레그램 성 착취범인 ‘박사’에 대한 방송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화제성 8위는 MBC ‘복면가왕(전주 대비 화제성 27.47% 상승)’, 9위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전주 대비 화제성 115.70% 상승)’, 10위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전주 대비 화제성 8.71%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3월 16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3월 23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