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서구갑

권택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달서갑)
권택흥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달서구갑)는 25일 대구 산업철도의 조기 착공과 복선전철화 추진을 통해 계명대역을 지역 거점 대중교통 환승지구로 개발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대구산업선은 서대구 고속철도역~달서구 성서산업단지~달성군 구지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철도 노선으로 대구 서남부지역의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됐으며, 지난해 1월 정부의 2019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의 하나로 예타 조사를 면제받은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권 예비후보는 “대구의 서부지역은 대구 인구의 절반 이상이 거주하여 대중교통 수요가 많지만, 인프라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특히 대구 서부지역은 동대구역을 비롯한 철도와의 접근성이 떨어져 상대적으로 광역교통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구시가 계획 중인 트램에 관한 논의는 우리나라의 도로교통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발상이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대구산업선 철도를 통해 대구 서부권의 남북축 연결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보다 현실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예비후보는 “현재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은 단선 철로로 계획돼 있기 때문에 도시철도로서의 활용성이 떨어지므로 복선화와 도시철도화를 통해 구지~테크노폴리스~화원~성서~서대구역~동대구역을 잇는 서부권 도시철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