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이 일자리 지원사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서 ‘포항굿잡!(Good Job)’을 발간했다.
포항시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이 일자리 지원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서 ‘포항굿잡!(Good Job)’을 발간했다.

시에 따르면 ‘포항굿잡!’은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많은 포항을 만들기 위해 포항시와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등 정부 부처별 일자리 지원사업 및 근로복지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한 권으로 발행해 구직자는 일자리 정보를, 근로자는 근로복지 등 추가 혜택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책자에는 106개의 사업들을 △구직지원 △취업 및 근속지원 △창업지원 △취약계층지원 등 상황별 4단계로 나눴으며, 각 단계에 청년, 중장년, 전체로 세분화해 구직 및 구인자의 연령대별 맞춤형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청년들이 취업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기숙사 임차비 지원, 포항형 내일채움공제 지원, 포항형 청년복지수당카드 지원, 일자리공감페이(pay) 지원사업과 청년창업랩(LAB), 청년예비창업가 육성,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우선으로 소개했다.

안내 책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일자리 유관기관, 대학교 등에 배포하고 포항시청 홈페이지 시정자료실에도 게시하여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포항시 손창호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포항시와 고용노동부뿐만 아니라 각 부처별 다양한 일자리 사업과 근로복지 지원정보를 한 권에 정리해 구직자 및 구인 기업들이 한눈에 보기 쉬울 것”이라며 “‘포항굿잡’을 잘 활용하여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근로복지혜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