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대구 달서구병

조원진 예비후보(우리공화당·대구 달서구병)
조원진 국회의원 예비후보(우리공화당·대구 달서구병)가 달서구를 위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25일 달서구를 위한 약속이라며 △4차산업 중심 창조도시 △행정복합중심도시 △공연문화산업 중심도시 △세계적인 건강복지 중심도시 △아이중심, 교육중심도시 △서민과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달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를 제시했다.

그는 4차산업 중심 창조도시 달서를 위해 대구시 신청사가 들어서는 옛 두류정수장 부지와 두류공원 인근에 가상 현실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차세대융합형 콘텐츠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사 부지 인근에는 행정복합타운 건설, 두류1·2동 복합청사와 송현2·감삼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지역 특화용 문화창조융합벨트를 조성하고 공연콘텐츠제작지원센터를 건립해 국제공연페스티벌을 추진하는 등 공연문화산업의 중심도시 달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로 건강과 안전문제가 핵심화두로 제시되는 상황에서, 세계적인 건강복지 중심도시 달서를 위해 WHO(세계보건기구)의 건강도시 인증을 추진하면서 국민체육센터 등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 달서영어도서관과 연계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이 맘 놓고 뛰놀 수 있는 문화체험시설 확충, 학교 주변 안전펜스 설치 및 확대, 구 내당시장 지식산업센터의 성공적 건립을 통한 영세기업 육성 메카로 건설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조 의원은 “공무원 연금개혁 성공, 대구시 신청사 유치 성공 등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으로 달서구민께 다가서겠다”면서 “새로운 중흥을 기대하고 있는 달서구를 청년의 꿈이 이뤄지는 달서구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