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과 협약 통해 400억원 기금 조성

한수원은 26일 기업은행과 긴급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전산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금융을 지원키로 했다. 사진은 한수원 본사 전경.
한국수력원자력이 기업은행과 함께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전산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긴급 금융을 지원키로 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발 벗고 나섰다.

한수원과 기업은행은 26일 서울 기업은행 본점에서 긴급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1대1 매칭으로 400억 원 규모의 대출기금을 조성키로 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한수원 협력중소기업에 저리 대출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기업당 최대 10억 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대출금리 0.9%p를 자동 감면하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p까지 추가 감면이 가능하다.

금융지원 대상 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20% 이상 감소했거나,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자 발생으로 생산에 차질을 겪은 한수원 유자격협력기업 등이다.

피해사실 확인 후 한수원이 추천한 기업에 대해 기업은행이 심사를 거쳐 대출을 시행하며, 자세한 사업내용은 한수원 동반성장홈페이지(with.khnp.co.kr)에 공지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의 소중한 동반자인 협력기업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지원할 것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