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탁 의장 "젊은 인재로 지역사회 통합·발전 기여할 것"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는 25일 4·15총선 미래통합당 안동시·예천군 선거구 김형동 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김형동선거사무소 제공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의장 권오탁)는 25일 4·15총선 미래통합당 안동시·예천군 선거구 김형동 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지지 선언은 김한국 사무처장과 회원 20여 명이 김형동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진행됐다.

이날 권오탁 의장은 지지문을 통해 김형동 후보는“오랫동안 서민, 약자의 편에서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젊은 인재로 지역사회의 통합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리로서는 아까운 인재를 잃어버렸지만 안동·예천 지역주민들은 좋은 자산을 얻어 기쁘시겠다”고 말했다

김형동 후보는 “지지 선언을 해주신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소상공인, 자영업자, 근로자, 농민들의 권익 보호와 예천과 안동의 동반성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가 공식적으로 지지 선언함에 따라 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측은 한국전력 등 공공기관에 주로 소속된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 산하 안동·예천 회원 약 3000여 명의 지원사격이 선거에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형동 후보는 사법시험 합격 후 15년간 한국노총에 몸담으며 중앙법률원 부원장, 법무법인 중앙법률원 대표변호사로서 산업현장을 일구고 있는 노동자와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위한 법률 상담을 해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