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대표 발의

김동기 김천시의원
김동기 김천시의원은 제210회 임시회 기간 중‘김천시 중소기업제품과 소상공인상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생산하는 재화와 서비스, 용역과 공사의 구매를 촉진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적 근거 마련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제품 및 소상공인상품의 구매 활성화를 위해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생산하는 물품·용역·소모성 자재 및 공사의 우선구매를 위해 노력해야 하고 이를 위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생산한 물품의 구매계획과 구매실적을 관리하도록 했다.

또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유통망 구축과 홍보·판매·교육 지원과 전시회·박람회 개최 및 참가 지원, 마케팅 능력 향상 지원, 국외시장 개척 및 국외 진출 거점 확보를 위한 지원 등의 사업추진과 지원을 규정했다.

김 의원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살아야 도시가 발전할 수 있다”며 “김천시에는 9천여 개의 중소기업이 있으나 판로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이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생산하는 제품의 구매촉진과 판로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지난 19일 열린 김천시의회 제21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