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상주시·문경시

미래통합당 임이자 상주·문경 국회의원 후보가 26일 상주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임이자선거사무소 제공
미래통합당 임이자 후보(상주·문경)는 26일 상주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상주시·문경시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했다.

이날 임 후보는 “하나로 통합된 상주·문경의 새로운 희망을 꽃 피우겠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장의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몸으로 부딪혀 ‘해결사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함께 만드는 변화를 통해 새로운 상주·문경을 만들겠다”며 “공감의 정치·소통의 정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재선에 도전하는 임 후보는 제20대 국회 전·후반기 환경노동위원회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간사로 활동했으며,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또 지난 1월 통과된 ‘부동산소유권 특별조치법’을 포함해 무려 10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선보였다.

또한, 문재인 정권의 4대강 보(상주보·낙단보) 개방·해체, 무분별한 태양광발전, 불법폐기물 문제 등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호흡하며 소통하고 있다.

한편, 임이자 후보는 △미래통합당 노동위원장 △미래통합당 2020경제대전환위원회 부위원장 △미래통합당 4대강 보 파괴저지 특별위원회 간사 △미래통합당 총선공약개발단 팀장 △미래통합당 인재영입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