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구시당 공동선대위원장에 내정된 김상훈(서구, 왼쪽)·윤재옥(달서구을) 후보.
미래통합당 대구시당이 오는 29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기로 결정했다.

통합당 대구시당은 27일 오전 시당 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통합당 대구 국회의원 후보자 연석회의를 열고 윤재옥(달서구을)·김상훈(서구) 후보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내정했다.

총괄선대본부장은 곽상도(중·남구) 후보가 맡고, 민생경제위기극복본부장직은 추경호(달성군) 후보가 수행하기로 논의됐다.

선거구별 선거대책위원장은 각 국회의원 후보자로 구성된다.

통합당 대구시당은 선거대책위원장은 추후 덕망 있고 유능한 당외인사를 추가로 영입할 예정이며, 대구시 각종 직능단체와 소상공인단체 등 여러 단체 인사들을 선대위 조직에 적극 영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천경쟁에서 탈락한 경선 후보자 등 낙천한 인사들도 선대위에 적극 영입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서는 대구 현역 국회의원 전원이 남은 임기 동안 받을 세비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윤재옥 후보는 “남은 임기 동안 세비 전액을 기부해 고통을 분담하기로 했다”며 “금액은 1인당 2000만 원 수준으로, 총 1억 원 규모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부로 코로나19 사태에 고통을 겪는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합당 대구시당은 복당 방침 또한 강화하기로 논의했다. 앞서 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에 반발해 탈당한 인사들이 총선 이후 복당할 의사를 강조하면서 발생할 당내 혼란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윤 후보는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들과 동반 탈당한 인사들에 대해서는 선거 이후 복당을 불허하기로 한 기존 통합당 대구시당의 원칙을 국회의원 후보자 전원이 재확인했고, 복당 절대 불가 방침을 중앙당에 강력하게 건의하기로 했다”며 “특히 현역 국회의원이 무소속으로 출마한 지역에는 통합당 후보자가 반드시 당선될 수 있도록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다만 복당 방침을 강화하는 대상은 시·구의원과 당직자, 당원 등으로 한정했다. 국회의원의 복당 여부는 통상적으로 중앙당 차원에서 정치적 사안에 따라 논의하는 점을 고려해 말을 아낀 것으로 보인다.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관련해서는 대구시가 서둘러 지급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상훈 후보는 “추경의 경우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절대 통과될 수 없는 사안이기 때문에 당에서도 증액을 적극 요구해 반영된 것”이라며 “재난기본소득 증액과 관련해서는 사실 서울을 오가며 당 지도부와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증액을 간절히 호소한 권영진 대구시장의 노고가 컸는데, 정치적으로 공격받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난기본소득 지급 사안을 민생 경제가 위중하고 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정략적 행위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며 “정략적 행위가 발생하면 통합당 후보들은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