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주시

김석기 후보(미래통합당·경주시)

미래통합당 경주시 김석기 후보가 자신을 향해 경선여론조사를 조작했다고 주장한 김원길 전 예비후보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27일 오후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김원길 씨가 ‘21대 총선 경주지역 김석기 후보, 경선여론조사 조작 의혹 드러나’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으나,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김원길 전 후보가 자신이 지난 25일, 26일 양일간 여론조사를 하겠다고 지난 23일 경북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해뒀다는 주장에 대해, 신고한 것은 사실이지만 자신의 무소속 출마를 염두한 것으로, ‘미래통합당 박병훈 후보와 무소속 김석기의 지지여부’를 묻는 내용으로, 여론조사를 조작하기 위한 사전 조치라는 것은 터무니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전 후보가 지난 25일 여의도연구소에서 임의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샘플을 채취해 뒀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자신의 무소속 출마에 대한 주위의 만료로 25~26일 예정된 여론조사를 24일 취소했기 때문에 여론조사는 일체 실시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김 후보는 또 자신이 신고한 여론조사 기관은 여의도연구원과는 다른 사설 여론조사기관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지난 25일 밤에 열린 미래통합당 최고위에서 경주지역 공천후보에 대한 결정을 경선으로 하기로 결정됐으며, 여론조사방법 및 기관선정 역시 최고위 회의에서 결정된 사안으로,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고 덧붙였다.

김석기 후보는 “위와 같은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김원길 씨에 대해 공직선거법에 의거 수사기관에 고소를 진행 중이며 엄정히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이러한 김원길 씨의 주장이 사실일 경주 즉시 미래통합당 후보자 직을 사퇴할 것”이라고 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