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군위교육지원청, ‘코로나 19’ 온·오프라인 지원 컨설팅 운영
군위교육지원청, ‘코로나 19’ 온·오프라인 지원 컨설팅 운영
  • 이만식 기자
  • 승인 2020년 03월 29일 21시 2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3월 30일 월요일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공백·불안 최소화 앞장
군위초등학교는 유튜브를 이용해 담임과 학생간의 실시간으로 창의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코로나 19로 휴업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 및 불안 심리 최소화, 건강한 생활과 안전생활을 위해 온 오프라인을 통한 각급 학교 학습지원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29일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에 따르면 학교에서 온라인학습 진행을 위한 요구사항 및 의견 수렴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삼국유사 군위도서관과 연계해 재택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학교 온라인 인문학 교육을 위해 필요한 도서 및 자료를 무료 택배 서비스를 하고 있다.

각급 학교에서는 학습 안내, 과제 제시, 결과 확인을 통한 피드백 등 온라인학습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유선으로 상담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 문제 발생에 대한 우려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군위초등학교는 유튜브를 이용해 담임과 실시간으로 창의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어 시간에는 ‘한 책 같이 읽기’ 프로젝트 수업을 학급 SNS와 연계해 수업시간 전 준비물을 미리 안내하고, 수업을 통해 알게 된 점과 활동 결과물을 SNS에 탑재하여 학급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온라인학습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군위중학교와 우보분교장에서는 담임들이 직접 과목별 과제를 책으로 만들고 수행평가 문항을 제작해 학생에게 배부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우보초등학교에서는 요일별 프로그램 활동지와 교구 및 창의학습 교재, 도서를 택배로 각 가정에 배달해 코로나 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우보초등학교에서는 요일별 프로그램 활동지와 교구 및 창의학습 교재, 도서를 택배로 각 가정에 배달해 코로나 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군위 Wee센터는 학생, 교원, 학부모의 불안 심리 확산에 따른 위기 상담 지원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정안석 교육장은 “코로나 19에 따른 원격 학습 환경 현황을 꼼꼼하게 파악하여 단 한 사람도 온라인학습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하고,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관리 안내서를 숙지해 모든 교육가족들이 건강하게 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모든 자원을 동원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