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서구갑

권택흥 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달서갑)
권택흥 더불어민주당 후보(대구 달서구갑)은 26일 대중교통 확충과 연결 지하차도 건설 등의 내용을 담은 ‘성서 맞춤형 교통 인프라 구축’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가 내세운 교통공약은 성서~월배 지선버스 노선확충 및 배차증설, 용산1동-용산2동 연결 지하차도 건설, 성서공단~장기 지하터널 조기 건설, 성서쇼핑월드 지하주차장 조성 등이다.

권 후보는 “현재 달서3과 성서1의 긴 배차간격으로 주민들이 출퇴근 때 고통받고 있다”며 “성서~월배 지선버스 노선을 확충하고 배차시간을 조정해 성서 주민들의 편안한 대중교통 이용을 보장하겠다”고 했다. 이어 “용산2동은 성서 IC와 새방로 출구 램프가 있는 곳이어서 교통정체 민원이 주를 이루는 곳이어서 용산1동과 용산2동을 연결하는 지하차도를 건설해 새방로의 복잡한 교통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성서공단-장기동 지하터널 건설은 성서공단으로부터 퇴근 차량으로 인한 교통 정체를 해소를 목표로 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이다. 2019년 도시계획시설 확정이 됐으나 예산을 확보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고 있다. 권 후보는 “퇴근 차량으로 인한 진불사 앞 교통 정체는 지역주민이 피해를 호소한 지 오래됐다”며 “철저한 예산 확보를 통해 신속한 지하터널 건설로 주민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쾌적한 주거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