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1000만 원 전달

캠퍼스를 떠나서도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박종갑 영남대 명예교수(왼쪽부터 영남대 서길수 총장, 박종갑 명예교수).영남대.
지난 2월 정년퇴임한 박종갑(65) 영남대 명예교수가 캠퍼스를 떠나서도 제자들을 잊지 않고 장학금을 내놨다.

박 교수는 영남대 국어국문학과에서 24년간 교육과 연구 활동을 하며 후학양성에 매진한 학계 원로다. 지난 26일 박 교수가 서길수 영남대 총장을 찾아 제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박 교수는 대학 재직 중에도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2000만 원을 영남대에 기탁했다.

박 교수는 “영남대 출신으로 학창시절부터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젊은 시절을 보냈고, 24년간 모교 강단에서 후배이자 제자들을 가르치며 이곳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얻었다. 그 고마움을 제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되돌려 주고 싶었다”면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자들이 공부하는데 더욱더 낯설고 어려운 한해인 것 같다. 작은 돈이지만, 제자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발전기금도 기탁하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1996년 영남대 교수로 부임해 24년간 후학 양성에 힘써왔다. 영남대 교양학부장과 국어국문학과장, 문과대학장을 역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