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구 수성구갑…"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자문단 운영"

주호영 후보(미래통합당·대구 수성구갑)
주호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대구 수성구갑)가 범어·황금·만촌동 등 1종 일반주거지역의 종 상향을 추진하고, 재개발·재건축 활성화를 위한 자문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후보는 31일 “지난 40여 년 동안 1종 일반주거지역으로 묶여 있었던 황금2·범어1·범어2·만촌1·만촌2동은 오랜 기간 4층 이하로만 건축이 가능한 탓에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며 “대규모 단독주택지의 노후화와 주차난 등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라도 조속한 종 상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구시가 지난해 12월 발주한 ‘대규모 단독주택 관리방안’ 용역의 추진 과정에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주 후보는 “현행 지침은 대규모 단독주택지를 제1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유지하는 것을 전제로 일부 조건을 갖춘 지역만 7층 이하까지 건축할 수 있도록 돼 있는데, 이 지침의 개정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본적인 대책은 5년마다 수립되는 ‘도시관리계획(2020년 계획 수립 완료)’의 변경으로 종을 상향시키는 것이지만, 시일이 걸린다면 우선적으로 ‘대구시 지구단위 계획 수립지침’ 개정을 통해 층수 제한을 12층 이하로 대폭 완화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관련 법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