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주)는 31일 구미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의 빠른 극복과 지역경제 안정을 위해 임직원들이 모은 4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주)는 31일 장희구 대표이사을 비롯해 김성중 구미공장장, 김연상 노동조합 위원장, 박종태 비즈니스파트너사 대표협의회장 등이 구미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의 빠른 극복과 지역경제 안정을 위해 임직원들이 모은 40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주) 노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매년 임직원들에게 지급되는 약 10억 원 규모의 창립기념일(4월 12일) 선물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한 바 있다.

특히 전국 사업장에 기부함을 설치하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상품권의 기부를 받은 결과 구미공장에서만 4016만 원의 상품권이 모였으며, 김천시에 3880만 원, 경산시에 3860만 원을 기부함으로써 경북지역에 총 1억20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기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오롱인더스트리(주)는 지난 9일부터 코로나19 사태 지원의 일환으로 마스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의료용 필터 파일럿 설비를 한시적으로 변경해 마스크용 MB(Melt Blown) 필터를 생산해 정부에 무상으로 공급하기로 하는 등 노사상생과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에는 31일 현재 기업·시민·동호회·종교단체 등 기부 물결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총 2억7200만 원 성금과 5억8900만 원 상당 성품이 모아져 전달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