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포항북

포항지진피해주민들은 30일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후보 사무실을 방문해 지지 선언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중기 후보사무실 제공.
오중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포항북)는 지난 30일 포항지진피해주민들이 방문해 지지 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진피해주민 20여명은 오중기 후보에게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에 관한 건의를 비롯 차후 재건을 위한 정부 차원 국책 사업 건의 등 제대로 된 지진 복구를 요청했다.

이에 오 후보는 “정부여당에서는 우리 포항 지진 복구와 재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난해 정부 추경 1743억원을 편성했으며, 특별재생지역으로 지정되면서 2200여 억원의 재정이 투입되는 등 지진 직후 복구 비용 등을 합치면 모두 7000여 억 원의 재정 투입되거나 투입될 예정”이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계속 노력해가겠다”고 그간의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또 “또한 지진특별법에 대한 보완의 목소리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오늘 해주신 말씀들 잘 새겨 시민들께서 체감하는 변화를 반드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지난해 포항지진이 지열발전에 의한 촉발 지진으로 밝혀진 후 중앙당 포항지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민들과 정부여당 인사들과의 가교 역할, 지난해 정부 추경 편성에도 노력한 모습이 포항지진 피해주민들의 지지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오 후보는 지진피해주민 외에도 소상인 100인 지지 선언과 한국노총 소속 근로자 정책협약 등이 이어지는 등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