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호대게 선주 김해성·김가네식당 김원주 대표 각100만 원씩 기부

경북호대게선주집 김해성씨

코로나 19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을 내밀고 있어 미담이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영덕군 축산면 축산항 소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경북호 선주(대표 김해성) 과 물가자미 전문점 김가네 식당(대표 김원주)이다.

이들은 평소에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식당 매출의 일부분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며 코로나 19가 장기적으로 이어가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써달라며 각 100만 원을 영덕군에 기부했다.

축산항에서 경북호 대게 선주집 김해성 대표는“가게 임대료와 인건비 등이 비싸고 손님들이 크게 줄어 운영이 힘들기는 하지만 모든 자영업자들의 상황은 똑같을 것”이라며 “모두가 힘든 이때 함께 나누고 서로를 도와 코로나 19를 극복하자는 마음일 뿐 생색낼 일도 아니다”고 말했다.
 

김가네식당 김원주씨

김가네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김원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군민들이 불안감에 떨고 있는 상황이 지속 되고 있어,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부한다”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분들이 있어 코로나19 사태도 빨리 종식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영덕군에서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소비활동을 해내 갈 수 있도록 대 군민 홍보를 강화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